PRODUCT SEARCH

Make sure you have entered your search term(s) correctly.

검색 SEARCH








집 밖으로 나온 캐미솔 룩, 플루이드 슬리브리스 탑




캐미솔 스타일의 상의는 속옷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옷 밖으로' 나온지 오래입니다.

그리고 올 여름에는 '집 밖으로'도 나올 참입니다.


집에서 입고 지내던 '라운지 룩' 이 유행하는 데다, 캐미솔 룩이 온통 거리를 휩쓸었던 90년대 룩의 유행이 돌아왔거든요.

그러니 올 여름에는 일찌감치 '캐미솔 룩의 가출' 이 예상되는 바, 집 안팎은 물론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괜찮은 캐미솔의 영입이 시급합니다.

















여름에는 캐미솔(camisole)


여자들은 캐미솔과 함께 여름을 납니다.

푹푹 찌는 한 여름 집에서 입고 지내는 '라운지 룩' 과 '잠옷' 으로는 그만큼 시원하고 기분 좋은 옷이 없죠.

캐미솔은 본래 란제리로 탄생한 슬리브리스 탑입니다.

일반적인 슬리브리스보다 어깨끈이 얇고, 실크 또는 레이온이나 폴리에스터처럼 광택이 있으면서 부드러운 감촉의 천으로 만듭니다.




마레디마리의 캐미솔을 특별하게 만드는 키워드로는

'스파게티 스트랩' '루스핏' '이중직' '100% 아세테이트' 를 꼽을 수 있습니다.






1) 스파게티 스트랩


스파게티(spaghetti) 스트랩은 그 이름처럼 스파게티 면처럼 가는 어깨 끈을 일컫습니다.

어깨가 그만큼 많이 노출되며, 데콜데 부분도 많이 보이게 되죠.

따라서 보수적인 환경에서는 '파격'으로 받아 들여질만한 스타일 입니다.


스파게티 스트랩의 장점이라면, 대부분의 캐미솔은 대개 속옷이나 캐주얼한 상의로 보이지만,

스파게티 스트랩 캐미솔 스타일은 '포멀(formal)룩' 으로 연출하기에 제격이라는 것입니다.

파티룩으로도 좋고, 스커트나 정장 바지에 매치해 단독 외출복 상의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마레디마리 플루이드 슬리브리스 탑_White







2) 세미 루스핏


캐미솔은 이미 어느 정도 노출이 있는 룩이므로, 너무 타이트하거나 또는 반대로 너무 루스한 핏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히 타이트한 캐미솔에 타이트한 청바지를 매칭하면, 더 속옷처럼 보인다는 걸 유념하세요.


마레디마리는 가슴 부분은 잘 맞고, 가슴 아래부터는 조금씩 넓어지면서 내려오는 A라인인 것이 특징입니다.

길이는 엉덩이 중간까지 내려올 정도로 길게 했죠. 이 정도 길이면 빼서 입었을 때 반바지, 롱팬츠, 스커트와 모두 매칭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얇은 천의 특성상 안에 넣어 입어도 허리 라인에 볼륨감 없이 깔끔하게 연출 가능하고요.










마레디마리 플루이드 슬리브리스 탑_Black






3) 아세테이트 100%+폴리에스터 100%의 이중직 구조


겉은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100% 아세테이트 원단으로, 안감은 100%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이중직 구조입니다.

얇은 캐미솔 스타일에 안감을 따로 덧대는 것은 드문 일이지만 적당한 두께감으로 비침이 없고

얇은 브래지어를 착용했을 때도 가슴 부위가 도드라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HOW TO WEAR


캐미솔+테일러드 재킷/가디건


가장 흔한 활용법은 테일러드 자케이나 가디건 안에 받쳐입는 것입니다.

브래지어 선을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으면서도, 정장 룩에 여성스러움을 더할 수 있죠.












캐미솔+시스루 블라우스


올 여름 유행하는 메시(mesh) 소재나 속이 비치는 시스루 블라우스 안에 받쳐입기 좋죠.

특히 가슴선이 깊게 파인 상의를 안심하고 입기에는 캐미솔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캐미솔+와이드 트랙 팬츠


와이드레그 팬츠나 보이프렌드 진처럼 러프한 느낌의 팬츠에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캐미솔을 매치함으로써 반전 매력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캐미솔+스커트


스커트에 받쳐입을 때는 깔끔해 보이도록 스트랩리스 브래지어를 입어서 속옷 끈이 보이지 않게 해주세요,

펜슬 스커트 스타일이라면 안으로 넣어 입어서 허리선이 드러나도록 하고,

 A라인 스커트라면 밖으로 빼고 위아래 컬러를 매칭해 캐주얼한 원피스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T셔츠+캐미솔


타이트한 셔츠나 크랍탑 위에 스파게티 스트랩의 캐미솔을 입으면 여성스럽고도 캐주얼한 매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상체에 살집이 있거나 아랫배가 나온 경우, 체형의 단점을 살ㅉ까 가려주는 데도 효과적이고요.






캐미솔+로브


라운지 룩의 대명사인 로브(robe)가 올여름에도 유행할 예정입니다.

로브 속에 받쳐입을 옷을는 캐미솔만한 게 없죠.


프린트가 있고 화려한 로브라면, 안에 받쳐입는 스타일은 화이트나 블랙 컬러에 미니멀한 스타일이 어울립니다.









올 여름 스트리트 룩을 평정할, 플루이드 슬리브리스 탑의 매력을 만나보세요.












WITH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