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SEARCH

Make sure you have entered your search term(s) correctly.

검색 SEARCH
게시판 상세
제목 [CASHMERE care guide] 캐시미어 세탁 및 관리법
작성자 Mare di Mari (ip:)
  • 평점 0점  
  • DATE 2021-12-07 16:16:57
  • 추천 추천하기







[CASHMERE care guide] 캐시미어 세탁 및 관리법





캐시미어 옷감의 수명은 '잘 관리할 경우' 30년 정도로, 천연 섬유 중에서 가장 긴 편 입니다.


마레디마리가 캐시미어를 오래토록 입을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해드립니다.
















1. 무조건 드라이크리닝


캐시미어는 물, 열, 물리적 자극, 화학세제 등에 약한 편 입니다. 따라서 세탁소에 맡겨 드라이크리닝 하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특히 원컬러가 아니라 여러가지 컬러가 믹스된 캐시미어, 단추나 지퍼 디테일 등이 달려 있는 캐시미어라면 고민할 일 없이 무조건 드라이클리닝 하세요.

세탁소에도 '캐시미어' 라고 확실히 얘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손 세탁 가능


캐시미어는 기본적으로 집에서도 충분히 세탁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물 온도 입니다. 캐시미어 스웨터는 찬물에서 빨아주세요. 무조건 물 온도가 30°C 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세제는 무조건 pH8 이상의 캐시미어 전용 세제를 사용하세요.

섬유유연제는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섬유유연제에는 인위적으로 섬유를 부드럽게 만드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캐시미어의 경우에는 이런 성분이 오히려 독이 되어 옷감을 상하게 하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3. 비비거나 비트는 행위는 금물


캐시미어는 물리적 자극에 약해서, 헹굴 때도 절대 비비거나 비틀어 짜면 안됩니다.

세탁을 할 때는 물에 전용 세제를 푼 후에 한쪽 방향으로 몇 분 정도 저어서 충분히 녹여 캐시미어를 푹 담궈 주세요.

헹굴 때는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눌러가며 남아있는 세제를 제거해야 합니다.

탈수 할 때는 절대 비틀어 짜면 안됩니다. 옷의 모양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평평한 곳에 타월을 펼친 뒤 그 위에 캐시미어를 놓고, 또 다른 타월로 덮은 후 돌돌 말아서 가볍게 눌러주고 다시 펴주는 과정을 반복해 물기를 제거 합니다.















4. 다림질은 조심히


캐시미어는 열에 약한 섬유이므로, 어떤 종류의 다림질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을 경우에는 다리미의 온도를 가장 낮게 설정하시고 절대 직접 옷감에 스팀이나 다리미 열판이 닿도록 하면 안됩니다.

캐시미어 위에 면직물 등 다른 천을 덮어서, 간접적으로 다림질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5. 건조기 금지


캐시미어를 건조기에 건조하시는 경우 니트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절대로 건조기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또한 스팀으로 살균하고 주름을 펴주는 의류관리기 또한 캐시미어에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6.평평한 곳에 뉘어서 말리기


캐시미어를 빨랫대에 걸어서 말릴 경우 남은 물기의 무게와 중력으로 인해 옷감이 늘어나서 모양이 완전히 망가집니다.

직사광선이 없는 그늘이나 실내의 평평한 곳을 찾아 펼쳐놓고, 시간을 두고 느긋하게 말려줍니다.

이 때 물기가 살짝 있는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조금씩 잡아 당기면 모양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